완벽한 결혼식을 위한 진짜 아빠 찾기 프로젝트!
당신의 심장을 뒤흔들 2008년 최고의 로맨틱 뮤지컬 블록버스터!
전세계를 사로잡은 초대형 뮤지컬 <맘마미아!>가 영화로 온다!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모텔을 운영하는 도나(메릴 스트립)의 딸 소피(아만다 시프리드)는 연인 스카이와 행복한 결혼을 앞두고 있다. 그러나 완벽한 결혼을 꿈꾸는 그녀의 계획에 한가지 걸리는 것이 있으니.. 바로 결혼식장에 자신의 손을 잡고 입장해 줄 아빠가 없다는 것. 결혼식을 앞두고 우연히 낡은 트렁크에서 엄마의 일기장을 발견한 소피는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의 이름을 발견하고 도나의 이름으로 이들을 결혼식에 초대한다. 마침내 결혼식이 다가오고 소피가 초대한 세 남자- 샘(피어스 브로스넌), 해리(콜린 퍼스), 빌(스텔란 스카스가드)-가 그리스 섬에 도착하면서 도나는 당황하게 되는데… 과연, 베일에 싸인 소피의 아빠는 누구일까? 그리고 결혼식은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
전세계가 기다려온 초대형 히트 뮤지컬 <맘마미아!>가 마침내 스크린에 펼쳐진다! 세계적인 뮤지션 아바(ABBA)의 음악에 착안, 기획된 뮤지컬 <맘마미아!>는 1999년 런던에서 첫 선을 보이며 뮤지컬 역사상 가장 빠르게 전세계로 퍼지는 기록을 세웠다. 국내에서도 2004년 초연 이후, 2008년 5월까지 77만 명 관객돌파, 500회 공연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화 <맘마미아!>는 오리지널 뮤지컬을 연출했던 필리다 로이드와 프로듀서 주디 크레이머, 각본가 캐서린 존슨 등 뮤지컬의 주요 제작진이 총출동해 뮤지컬의 신나는 즐거움을 그대로 살려냈다. <맘마미아!>의 트레이드 마크인 신나고 흥겨운 음악과 춤은 듣는 이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만큼 매혹적이며, 아름다운 그리스 풍경은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메릴 스트립, 콜린 퍼스, 피어스 브로스넌에 이르는 최고의 캐스팅 파워는 영화 <맘마미아!>를 기다려 온 모든 관객들의 기대감을 완벽하게 충족시킬 것이다.
[ About Movie ]
영국, 호주, 독일 등 전세계 13개국 박스오피스 1위!
미국, 영국, 호주 역대 뮤지컬 영화 최고 오프닝 1위!
스웨덴, 그리스 역대 영화 오프닝 1위!
미국, 영국 영화 사운드 트랙 1위, 영국 앨범 챠트 1위!
1영화 <맘마미아!>는 7월 전세계 개봉과 동시에 이슈를 낳았다. 7월 4일 그리스를 시작으로11일 영국, 호주,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18일 독일, 헝가리, 오스트리아, 핀란드 등 전세계에서 폭발적인 오프닝 성적을 내며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한 것. 특히 미국, 영국, 호주에서는 역대 뮤지컬 영화 사상 오프닝 1위를 기록했으며, 아바(ABBA)를 배출한 스웨덴과 영화의 로케이션 촬영지였던 그리스에서는 역대 영화 중 최고의 오프닝 성적을 내며 명실공히 올 여름 전세계를 뜨겁게 달굴 영화임을 입증했다. 이 뿐만이 아니라 개봉 이후에는 영화에 대한 높은 만족감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이어져 <맘마미아!> 사운드 트랙은 미국, 영국 등 전세계 음반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 차트, 영국 음반 차트에서 사운드 트랙 부문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영국에서는 전체 음반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고, 그 열기는 국내에까지 퍼져 영화 개봉 전에 발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7월 둘째주부터 2주 동안 사운드 트랙 부문 1위를 차지해 명실공히 전세계가 사랑하는 최고의 음악임을 입증했다.
영화 <맘마미아!>는 오리지널 뮤지컬의 초호화 제작진뿐만 아니라 캐스팅 또한, 그 명성에 걸맞게 최고를 자랑한다. 헐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 메릴 스트립은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당당한 ‘도나’를 원숙미 넘치는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그리고 도나의 옛 남자친구 세 명에는 각각 피어스 브로스넌, 콜린 퍼스, 스텔란 스카스가드가 캐스팅되었다. <007> 시리즈로 터프한 매력을 뽐내던 피어스 브로스넌은 로맨틱한 건축가 ‘샘’ 역을 맡아 부드러운 이미지를 선보이고, ‘해리’ 역으로는 워킹타이틀 로맨틱 코미디로 전세계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콜린 퍼스가 캐스팅되었다. ‘Our Last Summer’를 부르면서 숨겨진 기타 실력을 선보이는 콜린 퍼스는 보수적인 은행가답게 매너있는 모습은 물론 엉뚱한 행동을 연기해 그의 또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전세계를 누비는 모험가 ‘빌’역의 스텔란 스카스가드는 아바(ABBA)의 고향인 스웨덴 출신의 배우로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를 통해 친숙한 배우이다.
오리지널 뮤지컬 제작진, 아바(ABBA)가 다시 한번 뭉치고
흥행의 보증 수표 톰 행크스까지 합류한 최강의 프로젝트!
“모두가 <맘마미아!>를 영화로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그보다 먼저 그 작품을 영화로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뮤지컬부터 정상에 올려 놓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_ 프로듀서 주디 크레이머
1999년 뮤지컬을 탄생시킨 여성 3인방, 연출가 필리다 로이드, 프로듀서 주디 크레이머, 각본가 캐서린 존슨은 뮤지컬을 기획하면서 영화에 대한 꿈을 키워왔다. 하지만 주디 크레이머는 영화화 전에 뮤지컬이 먼저 정상에 올라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7년 후 2006년, 유럽과 미국은 물론 아시아권에서도 뮤지컬이 대성공을 거두면서 뮤지컬의 넘치는 에너지와 신나는 분위기가 전세계에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이 후 영화화 계획이 급진전되며 <맘마미아!>의 영화화가 확정되면서 주디 크레이머, 필리다 로이드, 캐서린 존슨은 또 한번의 흥행 성공을 위해 다시 뭉쳤고, 아바(ABBA)의 베니 안데르손과 비요른 울바에우스 또한 음악과 총 제작 지휘를 맡아 뮤지컬의 감흥을 영화로 옮기는 데에 적극 참여했다. 헐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 메릴 스트립과 로맨틱 가이 콜린 퍼스, 터프한 매력의 피어스 브로스넌이 출연을 결정하며 전세계에 화제가 되었고, 영화의 흥행에는 일가견이 있는 톰 행크스와 리타 윌슨 부부가 제작 총 지휘를 맡아 상업 영화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의상은 <잉글리쉬 페이션트>로 제 69회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고, 그 외에도 아카데미에 세 번이나 후보로 올랐던 전설적인 의상 디자이너 앤 로스가 담당했다. 오리지널 제작진은 물론 초호화 캐스팅과 헐리우드의 흥행 보증 제작진이 만난 영화 <맘마미아!>는 뮤지컬의 장점을 살리면서 영화의 현실감을 잘 표현하여 관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로맨틱 뮤지컬 블록버스터로 탄생하였다.
'영화리뷰 > 서양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킬 미 쓰리 타임스 Kill Me Three Times, 2014 영화 리뷰 (0) | 2015.07.06 |
---|---|
더 저지 (2014) 영화 리뷰 (0) | 2015.07.06 |
매직 오브 벨 아일 (2012) 영화 리뷰 (0) | 2015.07.06 |
인투 더 화이트 (2012)영화 리뷰 (0) | 2015.07.04 |
토르: 천둥의 신 (2011) 영화 리뷰 (0) | 2015.07.04 |
댓글